그림 라파엘로 : 아테네 학당
시 꽃 그려 새 울려 놓고지리산 골짜기로 떠났다는소식
역사를 바꾼 인물 또는 사건 어떤 일이든 돌발상황이 많은 위험한 일을 할 때에는 충분한 지식과 함께 자기 자신을 통제활 수 있는 교양을 갖추어야한다.주식투자는 자동차 운전보…
맞춤법 ~데 : 화자의 과거 경험이나 느낌, 감탄 등을 나타낸다.~~더라... 의 의미이다.너 어제 그러고 서 있는 모습이 멋있데. :너 멋있더라...…
시 바람이 빠르고 하늘이 높아 원숭이 휘파람이 애닯고물가 맑고 모래 흰 곳에 새 돌아오누나 쓸쓸한 나뭇잎은 끝없이 지고장강의 물은 잇달아 오네만 리…
시 對酒五首 [一] 巧拙賢愚相是非, 어리석네 똑똑하네 서로 시비를 가리지만 何如一醉盡忘機. 흠뻑 취하여 속세의 욕심 잊음이 어떠한가. 君知天地中寬窄…
역사를 바꾼 인물 또는 사건 사회주의와공산주의문헌1.반동적사회주의(1)봉건적사회주의프랑스와영국의귀족들은그역사적지위로말미암아현대부르주아사회를반대하는소책자를써야할사명을지니고있었…
역사를 바꾼 인물 또는 사건 프롤레타리아와공산주의자공산주의자들은프롤레타리아전체와어떠한관계를맺고있는가?공산주의자들은다른노동자당들과대립하는특별한당은아니다.그들은프롤레타리아전체의…
역사를 바꾼 인물 또는 사건 하나의 유령이 유럽을 배회하고 있다. 공산주의라는 유령이.구 유럽의 모든 세력들, 즉 교황과 차르, 메테르니히와 기조, 프랑스의 급진파와 독일의…
시 내 애련에 피로운 날차라리 원수를 생각노라어디메 나의 원수여 있느뇨내 오늘 그를 만나 입마추려 하노니오직 그의 비수를 품은 악의 앞에서만나는 항…
시 아들아, 보아라. 나는 원체 배우지 못했다. 호미 잡는 것보다 글 쓰는 것이 천만 배 고되다. 그리 알고, 서툴게 썼더라도 너는 새겨서 읽으면 …
그림 ...
속담·관용구 '군'은 접두사로서 '필요 없는, 가외의'의 뜻을 가지고 있는 말이다. 옛날에는 온전히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만 불을 땠기 때문에 단순히 방을 덥…
속담·관용구 경을 친다'는 것은관아에서 죄인에게 '경'이란 형벌을 가하는 것을 말한다. 경은 몸에 자자하는 것을가리키는 말인데, 자자는 고대 중국에서부터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