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실수", "드실 수" 중 맞는 말은? > 마루밑다락방의 서재 | 마루 밑 다락방 :: 인문학 커뮤니티
맞춤법

"드실수", "드실 수" 중 맞는 말은?

문제의 예문)
차내 에서 냄새나는 음식물은 드실수 없습니다.

알맞는 문장)
차내에서냄새 나는 음식물은 드실 수 없습니다.


무엇이 문제인고...

"차내 에서는" 는 위치를 나타내는 주는 조사 이므로 붙여 써야 하고, 

"냄새와" "나는"은 둘다 체언이므로 뛰어야 한다. 


"드실수"는 불완전 명사 이므로 "드실 수"와 같이 띄어야 한다. 


공유하기

댓글목록

profile_image
신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냄새와 나는은 둘다 체언이므로 띄어야 한다. ] 이 설명은 틀렸네요.

하나의 동사로 보면 붙여쓰고, [냄새(가) 나다]로 볼 경우엔 띄어씁니다.
Total 57건 1 페이지
마루밑다락방의 서재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날짜
57 우리말 no_profile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94 0 12-04
56 우리말 no_profile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5889 0 04-20
55 우리말 no_profile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41 0 10-09
54 이 세상에 존재하는 무기 no_profile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692 0 09-19
53 주식방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771 0 08-29
52 사자성어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06 0 08-29
51 사자성어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48 0 08-29
50 사자성어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84 0 08-13
49 우리말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77 0 08-13
48 심리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455 0 06-25
47 사자성어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793 0 06-19
46 영단어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8 0 04-16
45 심리 사진
푸른 바다 속 댓글[1]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72230 0 03-22
44 맞춤법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10 0 02-25
43 사자성어 마루밑다락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5 0 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