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그림" 검색 결과 : 게시판 8개 / 게시물 130건 / 13 페이지
  • 삼도수군통제사 이순신을 필두로 하는 당대 전례없는 대승을 이룬 해전.명량해전은 판옥선 13척, 협선 32척으로 200척이 넘는 일본 수군의 위상에 당시 조선수군에게는 불리한 전시 상황이었음에도오늘날 전남 해남군 화원 반도 사이에 있는 명량해협에서 전사자는 4명, 부상자는 73명으로 전선의 피해가 거의 없는 전투였다.명량해전이 있기 전 조선은 칠천량 해전에서 조선은 대패하여 조선의 많은 병력과 전선을 잃어버렸다.제해권을 상실해 버린 조선은 백의종군 중이였던 이순신을 복권시켜 삼도수군통제사에 기용하였다.그후에 이순신은 남해안 일대를 돌…
  • 노 장군들과 이 고에 이어 채 원까지 제거하여 내부 권력 투쟁을 마무리 한 이 의방은, 정 중부가 얼굴 마담으로 있는 중방을 막부로 삼아 본격적인 무인 집정의 시대를 열었고, 의종의 애첩이었던 미인 무비의 사랑까지 얻어, 남자라면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인생 최고의 상태에 도달하였으나, 그가 구축한 이 생소한 체제가 안착하기에는 아직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였다. 김 보당은 명종 즉위와 함께 간관으로 등용된 무신 정권에 협조적인 문신이었는데, 칼 든 자들의 세상에서 간관들의 처지는 정변 이전의 무신들처럼 형편없었으므로 여러…
  • 난세 종결자 왕건.그는 송악의 해상 호족 왕륭의 맏아들이었다.한 나라의 창업자답게 탄생설화가 존재하는데,태양이 겁탈하고, 지렁이가 덮치고 하는 이상 망측한 것이 아니라 좀 학술적이다 : 과학적이지는 않다.풍수의 대가 도선 대사가 집터를 잡아주었는데, 거기로 이사한 후 어머니 한 씨에게 태기가 있었고,터가 좋았는지, 돈이 많아서였는지, 이도 저도 아닌 그냥이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무사히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였더란다.아기가 태어날 때 신비한 광채와 자줏빛 기운이 방 안 가득 빛나고 하루 종일 뜰에 서려 있었다는데,이 괴상한 빛이 갓난아기…
  • 중천왕 동천왕의 아들로 태자를 거쳐 왕위에 올랐는데, 즉위하자 마자 동생들의 반란을 만났다. 부자상속이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한 번 왕위를 놓지면 더 이상 기회가 없는 형제들의 불만이 컷던모양이나, 별 호응을 못받았는지 바로 진압되어 처형되었다. 어찌 되었건 중천왕은 치세의 시작을 형제들의 피로 시작하게 되었다. 즉위 3년 째, 국상의 권한을 강화하였고, 그 다음 해에는 왕비를 투기하는 후궁 관나 부인을 죽여버렸다. 상당한 미인이었다는데..중천왕의 단호한 성격을 여지 없이 보여주는 일화라 하겠다. 이 후 별 눈에 띠는 일 없이…
  • 무령왕 온전한 형태로 발굴된 무령왕릉 덕분에백제의 왕들 중 가장 유명한 양반이다. 출생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불륜의 씨앗이라고도 하고...여러가지 정황상 개로왕의 동생인 곤지의 아들이 맞는 것 같다. 일본에서 태어났고, 동성왕이 시해되자 왕위에 올랐다. 동성왕이 말년에 향락에 빠져 포학무도하였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국력을 회복시키고 왕권을 강화한 덕분에, 무령왕이 백제의 부흥기를 이끌 수 있었다. 동성왕 반대파에 의해 왕위에 추대 되었으나, 반정공신이라 할 수 있는 백가를 토벌하고 귀족세력을 억눌렀다.…

최근글


새댓글


알림 0